피부음식효능

른들 말씀에 뭐든지 자연에서 나오는 것이 제일 좋다는 말이 있다. 자연에서 직접 재배해 우리의 식탁에 오르는 각종 야채들과 과일류 등에는 화장품의 효과보다 더 기대할 수 있는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손쉽게 먹을 수 있으면서 건강과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는 과일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봤다. 피부 트러블로 고민이 있다면, 지금 바로 피부 미용과 개선에 도움을 주는 음식들로 피부 건강을 회복해 보도록 하자.


기미/주근깨-딸기 

딸기는 피부에 멜라닌 색소가 침착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주근깨와 기미, 미백 효과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 또한 피부 저항력을 높이는 데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알레르기성 피부에도 도움이 되며, 딸기 속의 함유되어있는 일라직산 성분은 암세포 억제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싱싱한 딸기를 고르는 방법은 꼭지 바로 밑 부분까지 전체가 윤기 있는 붉은색을 띠는 것과 과실의 크기가 일정한 것을 선택해야 한다.


피부노화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체내에 축적된 신체 및 피부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 제거에 효과적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 미용 및 피부 노화 예방, 개선에 탁월한 효능을 지니고 있다. 또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C의 함량도 높기 때문에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생으로 먹는 방법 외에도 요거트에 넣어 먹거나 스무디로 만들어 먹으면 질리지 않게 오랫동안 먹을 수 있다.


피부 건조증 -자몽

자몽 전체의 2/3이 수분일 만큼 물기를 가득 머금고 있는 자몽을 수시로 꾸준히 섭취해주면 피부 건조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 자몽에 함유되어있는 수분이 체내와 피부에 촉촉함을 선사할 뿐 아니라 자몽 반 개에는 성인 기준 비타민C 1일 권장량이 들어있어 피부의 생기와 활력까지 불어넣어 준다. 그냥 먹기 어렵다면 자몽청을 담가서 먹거나 꿀을 살짝 찍어 먹으면 훨씬 수월하게 먹을 수 있다.

잦은 트러블-양배추

식이섬유와 비타민C, 안토시아닌 등 피부에 좋은 성분들이 듬뿍 함유되어 있는 양배추는 피부 노화 개선과 탄력 부여에 도움을 주며, 트러블과 여드름 완화에도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양배추는 익혀먹는 것 보다는 날 것으로 먹어야 영양분 보존이 잘 되고, 체내 흡수율이 높아진다. 따라서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섭취하거나 다른 과일과 함께 섞어 주스로 만들어 먹으면 좋다.


피부 미백-오렌지

오렌지에는 피부를 하얗게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과일 산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햇빛에 의해 검게 변한 피부나 기미, 주근깨 개선에 도움이 된다. 오렌지 하나에는 비타민 120mg이 들어있으며, 이 비타민 성분이 바로 피부를 하얗고 탱탱하게 만들어 준다. 또한 비타민은 면역력 향상과도 관계가 있으므로 오렌지 외에도 비타민이 다량으로 함유되어있는 과일과 채소들을 평소 많이 먹어주는 것이 좋다.

댓글 쓰기

이메일 주소는 관계자 외엔 노출되지 않습니다.